TODAY TOTAL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코스
728x90

약 한달 뒤인 2월 9일부터 강원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립니다.
동계올림픽도 올림픽이라서 아테네에서부터 성화봉송을 이어와 성화대 점화로 올림픽을 시작하게 됩니다.
과거 88 서울올림픽때는 제가 어렸기도해서 관련 기억도 별로 없고 기념할만한 일도 없는데, 그래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은 제가 청년일때 경험을 하게되니 약간 감회가 새롭기도 하네요.
물론 개인적으로 올림픽 개최에 대해서는 그닥 좋아보이진 않지만, 어차피 개최하기로 한 거 이왕이면 잘 되면 좋겠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평창동계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일정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평창동계올림픽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잠시 쉬었다가 3월 9일부터 18일까지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진행됩니다.
패럴림픽은 관심이 많이 적어서 잘 모르기도 하지만, 패럴림픽까지 일정이 끝나야 올림픽이 끝났다고 할 수 있겠죠.

저도 기회가 되면 직접 경기를 보러 가고 싶은데, 과연 가능할지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경기는 못보더라도 성화봉송은 꼭 볼 계획입니다.
이미 2017년 11월 1일에 시작된 성화봉송은 제주도를 비롯한 우리나라 각지를 돌며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거주하는 서울지역은 1월 13일~16일에 성화가 온다고 하네요.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pyeongchang2018.com/ko/torch-relay/olympic-torch-relay/overview

위 사이트에서 쭉 아래로 스크롤을 하다보면 날짜별 코스가 나와있는데,
13일엔 광화문광장, 14일은 올림픽주경기장, 15일은 국립중앙박물관, 16일은 여의도 한강공원에 성화가 오네요.
저는 13일이나 16일을 노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미 성화봉송 일정이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는데 아직 성화를 못보신 분들은 일정을 확인해서 한 번 보러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언제 또 성화를 볼 수 있을지 모르잖아요.

그리고, 현재 성화봉송 주자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oLtr-dqMnX4yIIARuemrA

한 영상에서 계속 보여주면 그 링크를 올릴텐데, 매일매일 새로 스트리밍이 열려서 채널 링크를 공유합니다.
들어가서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얼마 전 남북간 대화를 통해서 북한의 선수단이 참가하기로 했다는데, 이런 계기들을 통해서 여러가지 좋은 일들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파이팅!!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