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룰라 5집]미래로
728x90

룰라 5집


미래로


작사-이상민

작곡-이상민

편곡-이상민




(리나)

미래로 예정돼 있는 우리 사랑을 위해


(상민, 리나)

꿈에서도 네가 내게 나타났어

아름다운 모습으로 나를 가져갔어

내가 기억하는 너의 얼굴 찾아 너를 찾아! ho!


(all)

나는 매일 없는 내일 맞이하며 보냈었지

꿈도 없이 희망 없이 사랑 없이 보냈었지 

이 모든 걸 바꾼 것은 모든 것을 바꾼 것은

꿈을 꾸면 나타나는 아름다운 의문의 너~

어디선가 너~ 스쳐 가는 느낌이야 너~

언젠가 서로 한번 사랑을 나누었던 것 같은 지난 수많은 날들


(영욱)

아름다웠던 네 작은 미소가 나를 위해서 여기에 왔다고

말해주고 사라졌어 나를 위해 용기를 잃지말라고


(상민)

우리 사랑은 예정돼있다며

그때를 위해 나의 사랑이 무너지면 안된다고 말을 했던 너만을


(상민, 리나)

너 하나를 찾기 위해 


(리나)

오래 전 저편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 이루기 위해 너는 기다린다고

사랑하는 날 위해 올 때까지


미래로 예정돼있는 우리 사랑을 위해

미래로 달려가겠어 우리 시간 속으로~


Rock Rock Rock Rock Rock!!


(리나)

오래 전 저편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 이루기 위해 너는 기다린다고

사랑하는 날 위해 올 때까지


미래로 예정돼있는 우리 사랑을 위해

미래로 달려가겠어 우리 시간 속으로


미래로 예정돼있는 우리 사랑을 위해

미래로 달려가겠어 우리 시간 속으로


미래로 예정돼있는 우리 사랑을 위해

미래로 달려가겠어 우리 시간 속으로


Rock Rock Rock


(상민)

꿈에 다시 너가 내게 나타났어

다시 만남 위해 헤어지는 아픔이라고

너는 내곁에서 멀어지고

다시 언제까지 기다려야 해




룰라 5집에 수록된 노래 모두를 좋아한다.

물론 룰라의 모든 앨범을 좋아하지만 내가 제일 처음 접한 앨범이고

가장 많이 들은 앨범이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이 곡은 당시에 테잎으로 들었는데 B면의 첫번째 곡이었다.

룰라 5집은 전체적으로 사운드가 약간은 과장된 느낌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런 느낌도 괜찮다.

특히 이 앨범에는 김지현의 목소리가 없어서 대부분의 노래를 채리나가 불렀는데,

김지현의 보컬과는 색다른 느낌의 쨍한 고음이 인상적이다.

앨범의 믹싱이 그런 보컬을 더욱 도드라지게하는 느낌도 있다.


노래 이야길 하자면,

맨 앞에는 느린 템포로 시작해서 점점 빨라지는 랩과 맨 뒤에는 빠르게 시작해서 점점 느려지는 랩으로 마무리하는 수미쌍관 형식도 재밌다.

그리고 이상민의 목소리와 어우러지는 채리나의 목소리도 너무 매력적이다.


가사를 살펴보면 그냥 꿈을 꾸었던 이야기다.

지금 만나는 누군가와의 사랑이 아니라 예전에 사랑했던 사람이 꿈에서도 나오는, 그리고 꿈에서 너를 기다린다고 말하며 결국 다시 언제까지 기다려야한다는 아쉬움으로 끝나는 이야기다.

그런 가사 내용과 빨라졌고 느려지는 시작과 마지막의 랩이 잘 어울린다.


근데 이런거 신경 안쓰고 들으면 그냥 신나는, 가슴이 확 트이는 보컬의 댄스곡이다.

룰라 5집 타이틀곡 연인도 신나고 듣기 좋지만, 이 노래가 룰라 5집에서 가장 가슴 확 트이는 곡이지 않을까 싶다.

'나름대로의 덕질 > 룰라(Roo'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룰라 4집]아자  (0) 2018.05.10
[룰라 4집]오늘  (0) 2018.03.10
[룰라 Best Album]반추(反芻)  (0) 2016.05.14
[룰라 9집]별이 진다네  (0) 2015.05.07
[룰라 8집]정리  (0) 2015.05.03
LSM (위험한 직원들)  (0) 2012.07.10
[Preview] Roots of Reggae  (0) 2012.06.30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