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2018 평창올림픽 개회! 개회식 명장면들 다시 보기
728x90

2018년 2월 9일 금요일

대한민국 평창에서 2018 평창올림픽의 개회식이 있었습니다.

모든 장면이 명장면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연출도 좋았고 눈을 뗄 수 없을만큼 멋있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장면을 골라봤습니다.


전체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ports.news.naver.com/pc2018/vod/index.nhn?uCategory=event&category=pc2018&id=393315


1. 남북공동입장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죠.

하지만 결국 무사히 남북공동으로 입장했습니다.

이는 2000년 시드니 올림픽때 처음으로 남북 공동입장을 한 이후 올림픽 네번째 공동입장입니다.(역대 10번째)

2007년 창춘 동계아시안게임 이후 11년반에 성사된 남북 공동입장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죠.


개인적으로 KBS의 중계가 더 마음에 드는데, 다른 웹사이트에서 재생할 수 없게 설정해놨네요;

KBS의 중계는 아래 링크를 타고 유튜브로 들어가야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LZxyI3PqAL8


2. 화려한 드론 퍼포먼스

이 무대에 앞서서도 엄청나게 멋진 연출이 있는데 유튜브로는 아직 안올라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유튜브에 올라온 드론 오륜기 퍼포먼스를 공유합니다.


공식 후원사인 인텔의 드론 기술과 KT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5G가 결합된 기술의 결정체라고 합니다.

단일 퍼포먼스로 최다인 1,218대의 드론이 사용되었고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마치 CG를 보는 것 같은 연출효과는 현장에서 못본게 한이 될 정도로 너무 멋있었습니다.


3. 성화 점화

김연아 선수가 마지막 성화 점화 직전에 보여준 짧은 스케이팅도 너무 멋있었지만,

그 직전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선수의 성화 봉송도 너무 멋있었습니다.

평화와 화합의 상징을 너무나도 잘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SBS는 성화 점화에서 김연아에 너무 촛점을 맞춰서 영상을 잘라놨는데, KBS가 올린 영상이 좀 더 마음에 들어서 링크를 공유합니다. 안정환-정수현,박종아-김연아로 이어지는 성화는 큰 감동을 줍니다.

https://youtu.be/0RoBEJP4uzQ?t=4m47s


이제 2월 25일까지, 그리고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평창 동계 올림픽, 페럴림픽은 세계인의 축제가 될 것입니다.

부디 무사히 올림픽이 잘 마무리 되면 좋겠네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