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을 목격하다
728x90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진행중입니다.
얼마 전에 소개했었는데, 1월 13일부터 16일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성화봉송이 진행됩니다.

실제로 성화봉송을 보고 싶어서 생중계도 보고, 언제 어디로 오는지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는데,
마침 제가 있는 곳 근처를 지나가고 있길래 부랴부랴 찾아갔습니다.

제가 찾아간 곳은 남영역에서 서울역으로 가는 길 중간이었습니다.


성화봉송 앞에 여러 협찬사의 차량이 지나갑니다.
다는 못봤는데, KT, 코카콜라, 삼성 등이 지나가더군요.


길가에 서있는 다음 주자(131번)
얼굴이 익숙한데 일반인은 아닌 것 같고 유튜브에서 본 것 같더군요.
이 사람이 누군지는 글 맨 끝에 소개하겠습니다.


코카콜라 차량이 지나가고


바로 따라오는 삼성 차량


안전요원이 성화봉을 점검해주는 것 같습니다.


기다리는 주자를 뒤로 하고 차량이 오는 방향으로 거슬러 가봤습니다.


130번 주자가 성화를 들고 달리고 있습니다.


130번 주자에서 131번 주자로 성화를 옮기는 중.



성화를 옮긴 뒤 기념사진을 찍고,


131번 주자는 달려나가고, 130번 주자는 길가로 나오는데 성화봉에 붙은 불을 안전요원이 꺼줍니다.


131번 주자가 달려가는 뒷모습


속도가 좀 빨랐는지 포즈도 취하며 속도 조절을 하는 것 같네요.


생각보다 얼마 안가서 바로 다음주자로 연결됐습니다.


그렇게 132번 주자가 성화를 이어받아서 달려갑니다.


멀어지는 성화봉송

나중에 다시 와서 유튜브 생중계를 보고 131번 주자가 누군지 알았네요.
유튜브 크리에이터 안재억이라는데 찾아보면 볼 수 있습니다.

막상 보니 별거 아닌 것 같긴 했지만, 그래도 생에 언제 이런 장면을 직접 보나 싶었는데 결국 직접 보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저런 일로 광화문 행사장에는 못갔지만, 16일 여의도에서 행사할 때는 가보고 싶네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