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gs25]돔베고기 도시락
728x90

골뱅이 소면 무침을 사먹을 때 같이 먹었던 도시락인 돔베고기 도시락

돔베고기는 제주도에서 도마에 올려먹는 수육을 이르는 고기라고 알고 있다. 그래서 혹시 제주도 산 고기인가 했는데 막상 보니까 수입산(스페인, 오스트리아) 고기더라. 그래서 이 도시락에 들어있는 고기가 왜 돔베고기인 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돔베고기라고 하니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자.

구성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메인으로 돼지고기 수육이 있고,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보쌈김치, 보쌈무김치, 쌈장이 있고, 밑반찬으로 계란말이, 매콤새우볶음, 해물부침전(거의 어묵같음)이 있다.

고기는 좀 자세히 들여다보면 두가지 종류인데 하나는 앞다리로 만든 돈보쌈(스페인산)이고 하나는 보쌈고기(오스트리아산)라고 되어있다. 두 덩어리 중에 왼쪽은 비계가 조금 섞여있고 오른쪽은 거의 살코기던데 아마 왼쪽이 돈보쌈, 오른쪽이 보쌈고기인 듯 싶다.

고기가 매우 얇게 썰어져있어서 일반 보쌈고기를 생각하면 안되지만, 그래도 나름 고기 느낌이 나더라.
밥에 보쌈김치나 보쌈무김치와 함께 고기를 먹으면 생각보다 괜찮았다. 고기 양도 나름 많아서 고기를 아껴먹지 않아도 충분했다.
(도시락 중량이 468g인데 고기인 돈보쌈과 보쌈고기가 각각 16.09%, 10.72%로 약 75g, 50g 씩 총 125g정도나 된다.)

그래서 나는 골뱅이 소면 무침이 좀 매웠는데 이 도시락의 고기를 골뱅이 소면 무침과 곁들여 먹으니 매운 맛도 중화가 되고 괜찮았다. 나름 꿀 조합이라고 볼 수 있을듯 ㅎㅎ

가격은 4,800원으로 그동안의 편의점 도시락 가격보다 아주 살짝 비싼 느낌.
편의점이 도시락 가격을 슬금슬금 올리는 것 같다.
다만 기존에 저렴한 도시락의 가격을 올리는 건 아니고 가격대를 좀 높인 도시락을 출시하는 느낌인데, 점점 저렴한 식당의 지위를 넘보는 느낌.

이 도시락은 혼자서 보쌈을 사먹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 이정도 가격(5천원 이하)에 이 정도 구성이라면 꽤 괜찮은 것 같다.

그리고, 수육의 경우는 전자렌지에 돌릴 때 뚜껑을 열고 돌리면 수분이 날아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도시락은 전자렌지에 돌려도 되는 재질로 뚜껑을 만들었다며 뚜껑을 덮고 전자렌지에 조리를 하라고 설명을 해놨더라. 매우매우 만족스러운 부분임.

기회가 되면 또 사먹어야지~~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