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걸스데이(Girl's Day) 여섯번째 싱글앨범 "Girl's Day Party #6" 리뷰
728x90



Girl's Day Party #6

아티스트
걸스데이
타이틀곡
말해줘요
발매
2013.07.30
앨범듣기






바야흐로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말

걸스데이의 승승장구는 기분 좋지만, 왠지 모를 씁쓸함과 바쁜 나날 덕에 걸스데이에게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을 무렵

우연히 보게 된 걸스데이의 인기가요 무대




그냥 여름 특집으로 내가 모르는 노래를 리메이크 하거나 했나보다 싶었다

도입부의 남자 창법이 쿨의 이재훈과 매우 흡사하게 들리는건 나뿐이 아닐테니까


나름 발랄하면서도 "쿨"스러운 무대를 보고나서 문득 궁금해졌다

이 노랜 뭐지???


세상에나 만상에나

무려 여섯번째 싱글앨범을 발표한다는 것!!!

음원도 안나온 노래의 무대를 가진 것이었다!!!


내가 워낙 정신없이 지내긴 했나보다 ㅠ.ㅠ


여튼,

그렇게 나는 이 앨범에 대한 소식을 접했고, 얼마 후인 7월 30일에 음원은 발매되었다



걸스데이가 여름을 겨냥해서 음원을 발매한 건 데뷔 직후 발매했던 "나 어때"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하지만 "나 어때"의 가사는 여름과 별 상관이 없었지만,

"말해줘요"는 조금이지만 여름스러운 가사가 있다는게 차이점


음악 자체는 무난하다

먼저 이야기 했듯이 쿨의 여름노래 느낌이 물씬 풍긴다

그리고 기존 걸스데이의 느낌과는 조금 다르다

왜 그런가 봤더니 일단 생소한 이름의 작사,작곡때문인듯

그리고 안무는 왠지 노라조가 생각나는건 왜일까...;;;


정규 1집 "기대해"에 이어 "여자대통령"으로 활동을 하다가 급 나온 "말해줘요"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의 섹스어필이 부담스러웠는데

딱 이정도 컨셉이 마지노선이 아닐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반짝반짝"급의 발랄함이 좋지만...)


"기대해"로 1위 후보에, 여자대통령으로는 1위까지 한 걸스데이

이제 나름 인지도 있는 걸그룹이 되었는데 확실한 포지셔닝이 필요한 것 같다


다음 앨범은 아마 Girl's Day Party #7이지 않을까 싶은데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기대된다!!

(소진양이 작곡한 곡이 특히 기대됨!!)





앨범정보


Girl's Day Party #6


발매일 - 2013. 07. 30

트랙리스트

1. 말해줘요

작사 - Kupa, 북극곰

작곡 - Kupa, 북극곰

편곡 - Kupa, 북극곰

2. 말해줘요 (Inst.)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