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외국]2박 3일간의 일본 오사카 여행 후기
728x90

이전 글 보기

[외국]2박 3일간의 일본 오사카 여행(1)

[외국]2박 3일간의 일본 오사카 여행(2)

[외국]2박 3일간의 일본 오사카 여행(3)



앞서 말했듯이 오사카 여행은 갑작스럽게 정해졌다.

여름에 휴가를 앞두고 스카이스캐너를 둘러보다가 오사카 비행기 표가 저렴하다고해서 급 결정했었다.


내가 여행지를 결정하는 요건 중에 지역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비용이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는 편인데, 몇번 알아보니까 가장 저렴하지는 않을 수 있겠지만 꽤 저렴하게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았는데 소개하고자 한다.


스카이스캐너

https://www.skyscanner.co.kr/


아마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이트일 것이다.(어플도 있음)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everywhere로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예를 들어 휴가 날짜만 정해지고 아직 장소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각 지역별로 그 날짜에 가장 저렴한 비행기 표를 검색해서 보여준다.

게다가 아직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가장 저렴한 달이 언제인지, 그리고 날짜별로 티켓 가격이 어떤지도 볼 수 있다.

물론 비행기 티켓의 가격은 거의 매일 달라지고,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특가가 나오면 또 달라지기때문에

스카이 스캐너를 이용해서 예매하는 게 제일 저렴하지는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예매하는 시점에 거의 제일 저렴한 티켓을 살 수는 있을 것이다.


물론 동남아는 저가항공을 이용해도 충분하겠지만 비행기를 4시간 넘게 타야하거나 아이들이 함께 타야하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저가항공보다 국적기등을 이용하는 게 더 낫겠지만 나는 제일 먼저 고려하는 게 가격이라서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 편이다.

저가항공이 불편하거나 금전에 여유가 있는 사람은 그냥 국적기를 이용하시거나 다른 글을 찾아보세요;;


아무튼, 나도 그렇고 같이 여행을 간 친구도 심심하면 한번씩 비행기 티켓가격을 보곤 하는데

7월 말쯤 확인하기로 8월 10일~12일 오사카 왕복 비행기가 24만원(제주항공)쯤 했다.

그 전에 도쿄를 왕복 21만원(진에어)에 다녀온 것에 비하면 가격이 더 비싸지만,

그래도 휴가시즌이라서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판단해서 바로 예매를 했다.


스카이스캐너는 직접 티켓을 파는 게 아니라 여행사등으로 연결시켜주는 사이트다.

부킹닷컴과 비슷하다고 보면 됨.


그리고 숙소는 과거 홍콩과 도쿄에 갔을때는 부킹닷컴을 이용해서 호텔을 예약했었는데,

나름 저렴하게 예약을 해서 방 하나당 1박에 약 10만원정도로 이용을 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휴가철이라 그런지 호텔이 비싸서 처음으로 에어비앤를 이용해봤다.

그렇게 해서 찾은 숙소는 2박 3일동안 약 10만원에 집 전체를 빌릴 수 있었다.

침대는 없었지만 충분히 넉넉한 이불이 있었고, 에어컨도 잘 나왔고, 욕실도 잘 갖춰져있어서 매우 마음에 들었다.

위치가 전철역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있는 게 아쉬웠지만,

숙소에 구비된 자전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오사카 하면 많은 사람들이 난바나 도톤보리쪽에 숙소를 잡던데,

아무래도 저녁까지 돌아다닐려면 그쪽도 나쁘지 않았겠지만,

우리는 좀 여유롭게 다니는 스타일이라서 크게 나쁘진 않았다.

혹시 다음에 또 간다면 다시 그 집에 머물고 싶다.


2박 3일의 짧은 일정이었지만 나름 휴식도 취하고 색다른 곳을 경험해본 즐거운 여행이었다.

지도는 여행 가기 전 짧은 시간이었지만 검색해서 찾아둔 맛집들이다.

못간 곳이 너무 많아서 아쉽더라.


그리고, 보통 오사카 여행을 하면 고베쪽에 다녀오는 일정이 많던데,

2박 3일밖에 안되고 여행을 여유롭게 하고싶어서 그냥 오사카에만 있었다.

또한 자전거를 활용할 생각이어서 "오사카 주유패스"는 구매하지 않았는데,

우리보다 좀 더 다양한 곳을 구경하고 싶다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해서 무료 입장이나 할인 입장료 혜택을 받는 것도 좋아보인다.


개인적으로 다음에 간다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가보고싶다.


끝으로 여행 경비를 정리해볼까 했는데,

정말 별 생각없이 다녀서 정리를 거의 못했다;;

시간 되면 다시 정리하는 것으로...


*여행 경비

비행기 왕복 티켓 - 1인당 약 24만원(제주항공)

숙소 - 2박 3일, 에어비엔비 집 전체 2인 93,701원/1인당 약 4.7만원

사전준비 - 유심(1기가, 9,000원(배송비 2,700원), 공항버스(심야, 9,000원)

유심 구매 링크: https://login.ticketmonster.co.kr/deal/465816082?isHistory=Y

환전 - 20,000엔(약 20.4만원)

총 약 32만원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