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레드와인]가스콘 말벡 2015
728x90


가스콘 말벡(GASCON MALBEC) 2015


용산 미군기지에서 한 미국인이 사준 와인.

찾아보니 우리나라에서는 미군부대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작년부터는 이마트에도 들어오나보다.

가격은 미군부대 px에서 13.95달러.


아직은 내가 와인 초보라 말벡과 까베르네소비뇽 등의 차이를 느낄 정도는 아닌데,

이걸 먹으면서 뭔가 말로 설명하긴 어렵겠지만 어렴풋하게 아 말벡이 이런 느낌인가 하는 느낌이 오더라.

근데 비교시음을 해봐야 좀 더 알 수 있을듯.

그리고 각 품종의 차이를 알 수 있을정도로 맛의 도드라짐을 느낄려면 좀 더 비싼걸(5만원 이상) 먹어야 할듯


떫은 맛이라고는 하지만 그리 떫진 않았고 괜찮았다.

먹으면서 찾아보니까 블랙베리, 블루베리, 다크체리, 모카 향이 난다고 하던데,

그 이야길 듣고 마시니까 진짜 그런 향이 나는 것 같았다.

특히 약간 은은하게 단 커피의 향이 나는 것도 희한했음.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