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리브메이트 퀴즈 58회차 일반상식 퀴즈
728x90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 상식 퀴즈 58회차가 시작되었습니다.

10월 15일~10월 21일까지입니다.

바로 참여 고고싱~



1.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인 <이것>은 터치스크린과 사운드 등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해 음성서비스 및 동영상 구현 등을 통한 대중교통 정보, 각종 전화번호 및 주소 정보 제공 및 행정 서류 발급 기능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다. <이것>의 이름은 무엇인가?

-키오스크


해설: 키오스크(KIOSK)는 특히 공공기관에서는 서류 발급 등의 업무 분담과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는 공항의 셀프 체크인 단말기로 사용되면서 오래 줄을 서지 않고 발권을 끝낼 수 있어 부칠 짐이 없는 승객들이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2. 연필심의 진하기를 나타내는 알파벳 B는 <Bold>를 뜻한다.

-X


해설: 연필은 굳기와 진하기에 따라 9H, 8H, 7H, 6H, 5H, 4H, 3H, 2H, H, F, B, 2B, 3B, 4B, 5B, 6B로 구분(KSG2602)합니다. B는 Black의 머릿글자로, 높은 숫자의 B심일수록 부드럽고 진하게 써지고, H는 영어로 Hard의 머릿글자로 높은 숫자의 H심일수록 딱딱하고 흐리게 써집니다.


3. 다음 중 정지용이 조지훈, 박목월, 박두진 등의 청록파 시인을 추천해 등단하게 했던 문학 잡지는?

-문장(文章)


해설: <문장>(1939년 2월~1941년 4월)은 조지훈(시)과 이태준(소설)을 추천위원으로 두어 신인 발굴에 힘쓰고, 이희승, 이병기, 최현배 등 국어학자들의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공유하기까지 완료해서 총 20p를 얻을 수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