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예배학교 강의안2 - 하나님에 대한 오해, 그리고 은혜
728x90

하나님에 대한 오해, 그리고 은혜 (이기복)



1. 내가 생각하는 하나님 vs 실재하시는 하나님


2. 나에게는 하나님이 어떤 분으로 느껴지는가

나의 창조주 / 나의 왕, 군주 / 나의 주인님 / 나의 아버님 / 나의 아빠 / 나의 구원자 / 나의 공급자 / 나의 보호자 / 나의 의사 / 나의 목자 / 나의 신랑 / 나의 연인 / 나의 친구 / 나의 스승


3. 나의 신분은?


4. 힘써 여호와를 알자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호6:3)


5. 잘못된 신앙

교리적, 지적, 범신론적 믿음 (약2:19, 행26:27)

기복 신앙 (요6:26, 눅17)

감정적, 심리적 믿음 (마13:20~21, 골2:6~7)

행위, 형식적, 종교적 활동


6. 구원에 이르는 참 믿음

인격적 만남, 영접, 용서받음, 주인이 바뀜, 양자, 자녀 연합, 생명, 교제, 성령, 변화, 이미 완성된 구원, 은혜, 내리사랑, 안식, 기쁨, 평안, 열매, 감사, 찬양


7. 은혜란 무엇인가

카리스 - 자격없는 자에게 주시는 무조건적인 호의, 자비, 긍휼, 사랑

unmerited favor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2:8~)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좇아 나를 긍휼히 여기시며 주의 많은 자비를 좇아 내 죄과를 도말하소서(시51:1)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사55:1)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계3: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1:17)


8. 예배의 요소

지적인 요소 / 정적인 요소 / 의지적 요소 / 전인격적 헌신


9. 성령님께서 운행하시도록 도구로서의 찬양사역


10. 겸손으로 성장하는 찬양 사역자

1)자아상의 치유

2)인격과 삶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