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크닙스(knirps) 우산
728x90

개인적으로 좀 괜찮은 우산을 항상 찾고있었다
한가지 물건을 오래쓰는 편인 나는
잘 쓰다가 쉽게 망가지는 우산이 왠지 너무 아까웠고 야속했다
좀 더 튼튼하면 계속 쓸 수 있을텐데...

그래서 우산에 명품이 있다면 뭘까 찾아봤다
하지만 대부분 디자인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었고
미적감각이 떨어지는 나는 그런 제품들에겐 별 관심이 가지 않았다

그러다가 발견한 크닙스우산!

 

(www.knirps.com 에서 발췌)


크닙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야기가 나오지만
전쟁으로 인한 부상을 입은 Hans Haupt는 지팡이를 써야했는데, 우산과 지팡이를 동시에 들어야하는게 힘이 들었단다
그래서 만들어낸게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는 프레임으로 만든 접이식 우산!!
세계 최초의 접이식 우산이 탄생한 것이다
브랜드 네임이 된 크닙스는 독일어로 어린아이라는 뜻인데,
우산이 작아서 주머니에 쏙 들어가기때문에 그런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아무튼!
크닙스 우산은 그 역사부터 대단히 길고, 우산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아마 우산을 쓰고 자동차 세차장에 들어가는 광고는 크닙스 우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도 한번쯤 봤을 것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독일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는 것도 이 제품을 가지고싶다는 마음을 키우는데 한 몫 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수입,판매하는 곳은 없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가격이 관건...
저렴한 우산은 3,000~5,000원
좀 괜찮다 싶은 우산도 1만원대면 구매할 수 있지만,
우산 명가의 제품답게 가격이 좀 비싸다
저렴한건 4만원대에서 10만원이 넘어가는 우산도 있으니까...

하지만 5천원짜리 우산을 사서 일년에 서너번 새로 구매하느니
5만원짜리 우산을 사서 3,4년 쓰면 훨씬 이득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는 3단 자동우산(폈다,접기까지 되는)을 가지고싶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