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리브메이트 퀴즈 55회차 일반상식퀴즈
728x90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 상식 퀴즈 55회차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24일~9월 30일까지입니다.

바로 참여 고고싱~



1. 기상청에서 단풍을 예보할 때 전체 산 높이의 80%가 단풍으로 물들 때를 기준으로 삼는다.

-X


해설: 단풍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의 도움을 받아 관찰하는 대표 봉우리를 정해 20% 이상이 단풍으로 물들면 첫 단풍으로 기록하고 80% 이상일 경우 단풍이 절정에 이르렀다고 봅니다.


2. 외모와 패션에 신경을 쓰는 남성들을 가리켜 흔히 ( )족이라고 하는데, ( )는?

-그루밍(Grooming)


해설: 패션이나 미용 등에 신경 쓰는 만큼 투자도 아끼지 않는 남성들을 그루밍족이라고 합니다. 그루밍은 마부가 말을 목욕시키고 빗질해 주는 데서 유래한 말인데요.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로 인한 남성의 영향력 감소가 그루밍족의 등장 배경이라고 합니다.


3. 요즘 커피 전문점에서 시험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그 이유는 커피 전문점의 어떤 소음이 집중력에 도움을 주기 떄문이라고 하는데 이 소음을 백색소음이라고 한다.

-O


해설: 백색소음(White Noise)은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거의 일정한 주파수 스펙트럼을 가지는 신호로 귀에 쉽게 익숙해집니다. 따라서 작업에 방해되는 일이 없이 오히려 거슬리는 주변 소음을 덮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진공청소기 소리, 파도소리, 빗소리 등이 대표적인 백색소음입니다.


문제를 풀고 공유까지 하면 총 20p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번 퀴즈에는 오타가 좀 많네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