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리브메이트 퀴즈 54회차 일반상식 퀴즈
728x90

리브메이트(Liiv Mate) 일반 상식 퀴즈 54회차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17일~9월 23일까지입니다.

제가 이번주에 정신이 없어서 시작한 줄도 모르고 있었네요;;

바로 참여 고고싱~


1. 지퍼는 청바지에 최초로 사용되었다.

-X


해설: 지퍼는 원래 끈이 많은 군화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지퍼가 군복과 비행복에 사용되면서 일상 생활에서 본격적으로 지퍼가 활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 자동차 제동장치 <ABS>에서 A는 무엇의 약자일까?

-Anti-lock


해설: ABS(Anti-lock Break System)

자동차가 주행할 때 4개의 바퀴에 똑같은 힘이 실리지 않는데요. 이런 상태에서 급제동을 하면 일부 바퀴에 Lock-up 현상, 즉 바퀴가 잠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럴경우 차의 전복위험이 있으므로 이런 문제를 방지하려면 바퀴가 잠기지 않도록 브레이크를 밟았다 놓았다 하는 동작을 해야 합니다. 이를 사람이 아닌 기계적인 장치를 이용하여 1초에 10회 이상 반복하면서 제동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ABS의 원리입니다.


3. 은행에서 고객에게 주택을 담보로 대출해 줄 때, 담보가격대비 최대 대출 가능금액을 DTI라 한다.

-X


해설: LTV(주택담보대출비율: Loan To Value ratio)는 담보물인 주택의 가격에 대비한 최대 대출가능금액의 한도를 의미하는데요. LTV가 낮을수록 주택가격의 하락에 대비한 은행의 위험이 줄어들기 때문에 은행의 건전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DTI(Debt To Income)는 총부채상환비율을 의미합니다.




총 15p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유하기를 하면 추가로 5p를 더 받아서 총 20p를 받을 수 있으니

꼭 공유하기도 해서 총 20p를 받으세요~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