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리브메이트 퀴즈 52회차 일반상식 퀴즈
728x90


그동안 일주일 단위로 금요일에 시작하던 리브메이트 시사/경제 퀴즈가

토요일에 시작하면서 일반상식 퀴즈로 변경되었습니다.


매주 20p, 1년이면 1천 p정도인데,

금액도 그렇지만 이런건 소소하게 참여하는 재미가 또 있죠 ㅎㅎ


언제 없애도 이상하지 않겠지만, 없어지지 않고 일반상식퀴즈로 바뀌어서 돌아온 리브메이트 퀴즈.

열심히 풀어보도록 하지요.


그동안은 일주일 단위였는데, 다음 회차도 살펴봐야겠지만 일주일이 넘게 참여할 수 있군요.

아무튼, 리브메이트(Liiv Mate) 퀴즈 52회차 일반상식 퀴즈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 01일~9월 09일까지입니다.

바로 참여 고고싱~


1. 우리나라에 처음 전깃불이 들어온 곳은 경복궁이다.

-O


해설: 1887년 미국의 에디슨 전기회사가 경복궁에 발전기를 설치해 우리나라 최초로 전깃불이 들어왔습니다.


2. 모던 회화의 아버지라 불리며 <풀밭 위의 점심식사>를 그린 화가는?

-마네


해설: 모던회화, 인상주의의 아버지라 불리는 마네는 <풀밭 위의 점심식사>를 그려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배에 비해서 여성을 너무 크게 그리고, 두 신사는 옷을 벗고 있는 여자 옆에 앉아 있는 등 마네는 마치 관습과 원근법을 조롱하는 듯이 표현했습니다.


3. 영국 왕실 문양에 그려진 사자는 잉글랜드를 상징합니다. 그렇다면 유니콘은 어느지방을 상징할까요?

-스코틀랜드


해설: 스코틀랜드는 영국을 구성하는 연합왕국의 하나로 그레이트 브리튼섬의 북부지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왕가의 문양인 유니콘은 신성한 힘의 상징으로서 왕후나 귀족의 문장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문제를 다 푼 다음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서 메이트톡을 이용해 공유를 하면 5p 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20p 획득 완료!

  Comments,     Trackbacks